Loading...

생활 TIP

조회 2191

냄비 '재질' 종류 파악하기

2016-08-04

  

[스타우브] 세라믹 미니 꼬꼬떼 다크블루

많아도 정말 많은 냄비의 종류들냄비 종류를 나누는 기준은 바로 재질인데요종류 마다 열전도율이 달라 어울리는 요리뿐만 아니라 세척 및 관리법도 다 제 각각입니다수 많은 종류의 냄비들의 재질과 특성들을 구분하게 쉽도록 한 군데 모아봤습니다! 

 

알루미늄 냄비스테인레스 냄비법랑 냄비주물 냄비뚝배기유리 냄비

 

 

 

알루미늄 냄비

Good: 빠른 조리 시간가격 저렴

Bad: 요리를 산화시킴오랫동안 쓸 경우 부식 위험 있음

 



[발라리니]쿠킹알루미늄양수냄비(16cm) 

[퀸센스] 보라 양수냄비 20cm

[리졸리]Dr.Green 깊은후라이팬 28cm 

[네오플램] 에콜론 벤 마블냄비 28양수

[올리오]파쉬시즌2냄비 양수 

[레스까르고] 블러썸 냄비 24양수



 

일반적으로 많은 가정에서 흔히들 사용하시는 냄비로 열전도율이 높아 조리를 빨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가격도 비교적 저렴합니다그러나 알루미늄은 요리를 산화시키기 때문에 맛이 쉽게 변질됩니다따라서 가급적 알루미늄 냄비에 요리를 오랫동안 두지 않도록 합니다특히산성과 알칼리에 약하므로 잼 등 산이 강한 요리는 알루미늄 냄비가 적합하지가 않다는 점기억해 주세요게다가,화학반응을 잘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경우 부식 위험이 있습니다알루미늄 성분이 뇌에 악영향을 미쳐 치매까지 유발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으니까 부식된 냄비는 버리는 것이 좋겠죠?

 

 

스테인레스 냄비

Good: 내구성 좋고 유해 성분 걱정 없음오래 쓸 수 있음열효율 좋음

Bad: 센 불에 약하고 관리 까다로움높은 평균 가격대


 

[테팔] 제이미올리버 웨이브

[모비엘]MA-4931.20 M 360 

[퀸센스]바닥3중 편수냄비 16CM

 

 

스테인레스는 광택이 나고 녹이나 흠집이 잘 나지 않는 등 내구성이 좋아 유해 성분 걱정 없이 깨끗하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그러나 무겁고 가격도 비교적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열효율과 열 보존율이 높아 요리를 빨리 완성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다른 소재의 냄비를 이용할 때보다 약한 불로 요리를 하셔야 해요스테인레스는 강한 열에서 무지개 빛과 같은 얼룩이 생기거나 변색이 되는 습성이 있어서 장시간 고온 조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약탄 자국이 생겼다면 식초나 베이킹 소다를 넣은 물을 한참 동안 끓인 뒤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주면 된답니다.

스테인레스 냄비는 평균 수명이 긴 대신관리는 까다로운 편이에요특히처음 구입하셨다면 세심한 세척 과정이 필요한데요광택을 내기 위해 쓰인 연마제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냄비의 수명을 늘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우선키친 타올에 식용유와 같은 기름을 묻혀 냄비를 세세히 닦아준 뒤 베이킹소다를 뿌려 다시 한번 닦아주세요그 다음물에 소량의 식초를 넣은 후 강한 불에서 끓여내시면 됩니다.


18-8 또는 18-10의 차이?

스테인리스 냄비 뒤쪽 면을 보시게 되면 18-8이나 18-10 이라는 표시를 자주 보는데 이 숫자는 무엇을 나타낼까요? 18-8 또는 18-10은 주로 주방용품에 많이 쓰이는 합금을 뜻하는데요내식성(녹이 슬지 않는 특성)과 강도가 좋습니다앞의 숫자는 크롬(크로뮴), 뒤의 숫자는 니켈의 함유량을 뜻하며 크롬은 제품의 단단함에니켈은 내식성에 영향을 미칩니다예를 들어서 18-8 18%의 크롬 8%의 니켈대부분의 철과 약간의 탄소로 이루어진 합금입니다. 18-10 18-8보다 니켈이 2프로가 높으니 내식성이 더 좋으며 은빛 광택이 더 납니다이러한 특성으로18-10의 가격이 더 높습니다.

 


법랑 냄비

Good: 아름다운 빛깔과 광택보온성 좋음장시간 끓이는 음식에 적합세척 쉬움

Bad: 볶음 요리에 맞지 않음충격에 약한 코팅평소 관리 중요.


 

[에지리]피오레 양수냄비20cm

[후지호로] 16cm 양수 법랑냄비

[햄튼]CCC 독일 구리내장법랑 16cm 편수냄비

[ALLIN] 알린 유럽산 쯔비벨무스터 법랑냄비 전골24CM [햄튼]CCC 독일 구리내장법랑 16cm 낮은양수냄비

[햄튼]CCC 독일 구리내장법랑 16cm 낮은양수냄비

[마벨]YF-C-037 21cm 법랑 전골냄비

 

 

법랑 냄비는 강철이나 합금으로 된 본체에 도자기 재질(백토)를 입힌 것으로 아름다운 빛깔에 여러 가지 무늬를 놓을 수 있습니다녹슬지 않고 광택이 오래가며 빛깔이 퇴색하지 않습니다세척이 쉽고 보온성이 좋습니다다른 재질의 냄비에 비해 열을 오래 보존하기 때문에 장시간 끓이는 음식에 잘 맞지만 열전도가 느립니다또한산이나 알칼리에 강해서 잼이나 토마토 소스를 만드는데 적합하나 급격한 온도 차에는 약하기 때문에 볶음 요리에는 맞지 않아요.

 

법랑 코팅이 충격으로 인해 깨지면 녹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합니다냄비 속에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에서 열을 가하면 코팅이 벗겨질 수가 있어요또한금속으로 된 수세미는 코팅의 긁힘의 원인이 되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법랑 냄비의 탄 얼룩은 베이킹 소다를 넣은 물을 약 5분 정도 끓여서 불린 후에 스펀지로 살살 닦으면 됩니다누렇게 변한 것은 표백제가 아닌크림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무쇠(주물)냄비

Good: 영양소 파괴 적고 탁월한 음식 맛조리 시 잘 타지 않음열 보존 우수화려한 색감

Bad: 무겁고 평균 가격대 꽤 높은 편약불 혹은 중불로 요리평소 관리 중요


[르크루제]원형 냄비 16cm-로즈마리

[르크루제]찌개용 무쇠 냄비 18cm-코스탈블루

[차세르] 무쇠 주물 양수냄비(옐로우) 24츠

[차세르] 무쇠 주물 양수냄비(보라보라) 18cm

[스타우브] 원형 꼬꼬떼 24cm 시나몬 ST1024806 / 무쇠주물냄비

[스타우브] 헥사곤 전골냄비 24cm 그레이 ST262318 / 무쇠주물냄비

 

 

무쇠냄비는 요즘 연예인 냄비라고 불릴 만큼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알록달록한 화사한 색감과 탁월한 음식 맛으로 호평이 자자합니다무쇠 냄비는 말 그대로 무쇠즉 주철로 만들어진 냄비인데요우리 전통의 가마솥처럼 철을 녹여 틀에 부어 만들어낸 주물 제품이라서주물 냄비라고도 불립니다열전도가 높고 열 보존도 우수해서 영양소 파괴가 적은 요리에 아주 좋으며 조리시 잘 타지 않는 다는 강점이 있습니다그러나 많이 무거우며 평균 가격이 비교적 부담스러운 금액이랍니다.


주물 냄비 용품은 고온으로 조리시 안에 있는 코팅제가 손상될 수 있으니늘 약불이나 중불에서 조리하세요또한 실리콘이나 나무 소재의 조리도구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씻을 때도 부드러운 스펀지에 중성 세제를 이용하셔서 미지근한 물로 씻으며세척 후 남은 물기는 빨리 없애주세요음식이 탔을 때는 베이킹소다를 넣어 끓여내면 냄비를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뚝배기

Good: 열전도 및 열 보존성 좋음찌개에 적합 

Bad: 충격에 파손되기 쉬움세척 시 세제 사용하지 말기

 

 

[네오플램] 네오플램 프리미엄 모모뚝배기 3종세트

[LH리빙한국] 알마 (12,18cm) 2종세트

[밀양본차이나] 아일랜드 내열냄비 中

 

뚝배기는 열전도가 잘되고 열 보존성이 우수해서 찌개 등을 끓이는데 적합합니다뚝배기는 굽는 온도와 소재에 따라 크게 두 종류로 나뉘는데요, 1200℃의 고온에서 구워내 열에 견디는 성질이 강한 내열 뚝배기와 800℃ 저온에서 천천히 구워 열에 약한 일반 뚝배기로 흙 배합에 있어서도 다소 차이가 있다고 해요내열 재질은 된장찌개나 계란 찜 같이 끓여 내는 메뉴에일반 재질은 설렁탕이나 국밥 같이 담아내는 메뉴에 적합합니다두 종류 모두 외관상 차이는 거의 없으며 가격 또한 비슷합니다.

 

뚝배기는 충격에 파손되기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또한세제로 씻을 경우 뚝배기의 공기구멍이 세제를 흡수하기 때문에 쌀뜨물 등을 이용해 기름기를 제거한 후 헹궈내는 것이 좋습니다


 

유리냄비 

Good: 환경호르몬 거의 없음조리 내용물 직접 확인 가능

Bad: 무겁고 열전도 나쁨조리 시 손잡이 잡기 불편물때가 쉽게 생김



 

[비젼] 양수 3.5L 세트 VSD-3.5

[비젼] 신편수 3단 세트 소 VS-337 (1L/2.5L/1.5L)

[루미낙] 내열 유리냄비 뉴비트로플램 2015년 신형 블루

 

유리냄비는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냄비입니다조리하는 내용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초보 주부님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그러나 다른 냄비에 비해 다소 무겁고 열전도가 나쁜 편이며 가열 후 손잡이도 잡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물때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세척 후 마른 행주로 잘 닦아야 위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내열 유리냄비는 금이 가있거나 흠집이 있다면 바로 사용을 중지하셔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말아주세요밀도 높은 국물 요리를 하실 때는 꼭 뚜껑을 열어 주는 것이 안전하며 사용 후에는 세제를 넣은 따뜻한 물에서 부드러운 스펀지로 즉시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용 냄비로 사용하실 수 있는 6가지 종류의 냄비에 대해 살펴봤어요지금 여러분이 필요한 냄비는 무엇인가요냄비는 재질에 따른 열 전도율과 관리법이 다르니꼼꼼히 살펴보시고 여러분께서 오랫동안 쓸 수 있는 튼튼한 냄비를 구입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ONE MORE TIP! 냄비 구입시 체크해야  사항

첫째내구성이 좋은지 살펴봐야 합니다.

냄비를 구입할  가능한 오래 사용할  있는 제품을 고르세요충격에 쉽게 깨지지 않고 모양이 변형되지 않으며 조리하기 쉬운 튼튼한제품을 고르도록 합니다.

 

둘째손잡이의 재질도 중요합니다.

만약냄비와 손잡이가 손잡이와 냄비가 같은 재질이면  불에 조리를 했을  손잡이 부분이 뜨거워져 잡기 힘들죠따라서 절연제로 되어있는 손잡이를 추천 드립니다또한손잡이가 몸체에 너무 가까이에 있거나 손잡이 모양이 너무 복잡한 것도 가열했을  쉽게 뜨거워지기때문에 가급적 구입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탈부착이 가능한 냄비 손잡이도 있다는 것도 알아주세요!

 

셋째초보 주부라면 유리 뚜껑으로!

보통 냄비 뚜껑은 몸체와 같은 재질로 되어 있지만 유리로  뚜껑도 있죠요리의 진행 상태를 열어보지 않아도   있으므로 초보주부들에게 적합하지만 무게가 무거워진다는 사실도 참고하세요.

 



[발라리니]쿠킹알루미늄양수냄비(16cm) 

[퀸센스] 보라 양수냄비 20cm

[리졸리]Dr.Green 깊은후라이팬 28cm 

[네오플램] 에콜론 벤 마블냄비 28양수

[올리오]파쉬시즌2냄비 양수 

[레스까르고] 블러썸 냄비 24양수



 

일반적으로 많은 가정에서 흔히들 사용하시는 냄비로 열전도율이 높아 조리를 빨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도 비교적 저렴합니다. 그러나 알루미늄은 요리를 산화시키기 때문에 맛이 쉽게 변질됩니다. 따라서 가급적 알루미늄 냄비에 요리를 오랫동안 두지 않도록 합니다. 특히, 산성과 알칼리에 약하므로 잼 등 산이 강한 요리는 알루미늄 냄비가 적합하지가 않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게다가, 화학반응을 잘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경우 부식 위험이 있습니다. 알루미늄 성분이 뇌에 악영향을 미쳐 치매까지 유발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으니까 부식된 냄비는 버리는 것이 좋겠죠?

 

 

스테인레스 냄비

Good: 내구성 좋고 유해 성분 걱정 없음, 오래 쓸 수 있음, 열효율 좋음

Bad: 센 불에 약하고 관리 까다로움, 높은 평균 가격대


 

[테팔] 제이미올리버 웨이브

[모비엘]MA-4931.20 M 360 

[퀸센스]바닥3중 편수냄비 16CM

 

 

스테인레스는 광택이 나고 녹이나 흠집이 잘 나지 않는 등 내구성이 좋아 유해 성분 걱정 없이 깨끗하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러나 무겁고 가격도 비교적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열효율과 열 보존율이 높아 요리를 빨리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소재의 냄비를 이용할 때보다 약한 불로 요리를 하셔야 해요! 스테인레스는 강한 열에서 무지개 빛과 같은 얼룩이 생기거나 변색이 되는 습성이 있어서 장시간 고온 조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탄 자국이 생겼다면 식초나 베이킹 소다를 넣은 물을 한참 동안 끓인 뒤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주면 된답니다.

스테인레스 냄비는 평균 수명이 긴 대신, 관리는 까다로운 편이에요. 특히, 처음 구입하셨다면 세심한 세척 과정이 필요한데요, 광택을 내기 위해 쓰인 연마제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냄비의 수명을 늘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우선, 키친 타올에 식용유와 같은 기름을 묻혀 냄비를 세세히 닦아준 뒤 베이킹소다를 뿌려 다시 한번 닦아주세요. 그 다음, 물에 소량의 식초를 넣은 후 강한 불에서 끓여내시면 됩니다.


18-8 또는 18-10의 차이?

스테인리스 냄비 뒤쪽 면을 보시게 되면 18-8이나 18-10 이라는 표시를 자주 보는데 이 숫자는 무엇을 나타낼까요? 18-8 또는 18-10은 주로 주방용품에 많이 쓰이는 합금을 뜻하는데요, 내식성(녹이 슬지 않는 특성)과 강도가 좋습니다. 앞의 숫자는 크롬(크로뮴), 뒤의 숫자는 니켈의 함유량을 뜻하며 크롬은 제품의 단단함에, 니켈은 내식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서 18-8 18%의 크롬 8%의 니켈, 대부분의 철과 약간의 탄소로 이루어진 합금입니다. 18-10 18-8보다 니켈이 2프로가 높으니 내식성이 더 좋으며 은빛 광택이 더 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18-10의 가격이 더 높습니다.

 


법랑 냄비

Good: 아름다운 빛깔과 광택, 보온성 좋음, 장시간 끓이는 음식에 적합, 세척 쉬움

Bad: 볶음 요리에 맞지 않음, 충격에 약한 코팅, 평소 관리 중요.


 

[에지리]피오레 양수냄비20cm

[후지호로] 16cm 양수 법랑냄비

[햄튼]CCC 독일 구리내장법랑 16cm 편수냄비

[ALLIN] 알린 유럽산 쯔비벨무스터 법랑냄비 전골24CM [햄튼]CCC 독일 구리내장법랑 16cm 낮은양수냄비

[햄튼]CCC 독일 구리내장법랑 16cm 낮은양수냄비

[마벨]YF-C-037 21cm 법랑 전골냄비

 

 

법랑 냄비는 강철이나 합금으로 된 본체에 도자기 재질(백토)를 입힌 것으로 아름다운 빛깔에 여러 가지 무늬를 놓을 수 있습니다. 녹슬지 않고 광택이 오래가며 빛깔이 퇴색하지 않습니다. 세척이 쉽고 보온성이 좋습니다. 다른 재질의 냄비에 비해 열을 오래 보존하기 때문에 장시간 끓이는 음식에 잘 맞지만 열전도가 느립니다또한, 산이나 알칼리에 강해서 잼이나 토마토 소스를 만드는데 적합하나 급격한 온도 차에는 약하기 때문에 볶음 요리에는 맞지 않아요.

 

법랑 코팅이 충격으로 인해 깨지면 녹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합니다. 냄비 속에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에서 열을 가하면 코팅이 벗겨질 수가 있어요. 또한, 금속으로 된 수세미는 코팅의 긁힘의 원인이 되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법랑 냄비의 탄 얼룩은 베이킹 소다를 넣은 물을 약 5분 정도 끓여서 불린 후에 스펀지로 살살 닦으면 됩니다. 누렇게 변한 것은 표백제가 아닌, 크림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무쇠(주물)냄비

Good: 영양소 파괴 적고 탁월한 음식 맛, 조리 시 잘 타지 않음, 열 보존 우수, 화려한 색감

Bad: 무겁고 평균 가격대 꽤 높은 편, 약불 혹은 중불로 요리, 평소 관리 중요


[르크루제]원형 냄비 16cm-로즈마리

[르크루제]찌개용 무쇠 냄비 18cm-코스탈블루

[차세르] 무쇠 주물 양수냄비(옐로우) 24츠

[차세르] 무쇠 주물 양수냄비(보라보라) 18cm

[스타우브] 원형 꼬꼬떼 24cm 시나몬 ST1024806 / 무쇠주물냄비

[스타우브] 헥사곤 전골냄비 24cm 그레이 ST262318 / 무쇠주물냄비

 

 

무쇠냄비는 요즘 연예인 냄비라고 불릴 만큼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알록달록한 화사한 색감과 탁월한 음식 맛으로 호평이 자자합니다. 무쇠 냄비는 말 그대로 무쇠, 즉 주철로 만들어진 냄비인데요, 우리 전통의 가마솥처럼 철을 녹여 틀에 부어 만들어낸 주물 제품이라서 주물 냄비라고도 불립니다. 열전도가 높고 열 보존도 우수해서 영양소 파괴가 적은 요리에 아주 좋으며 조리시 잘 타지 않는 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이 무거우며 평균 가격이 비교적 부담스러운 금액이랍니다.


주물 냄비 용품은 고온으로 조리시 안에 있는 코팅제가 손상될 수 있으니, 늘 약불이나 중불에서 조리하세요. 또한 실리콘이나 나무 소재의 조리도구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씻을 때도 부드러운 스펀지에 중성 세제를 이용하셔서 미지근한 물로 씻으며, 세척 후 남은 물기는 빨리 없애주세요. 음식이 탔을 때는 베이킹소다를 넣어 끓여내면 냄비를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뚝배기

Good: 열전도 및 열 보존성 좋음, 찌개에 적합 

Bad: 충격에 파손되기 쉬움, 세척 시 세제 사용하지 말기

 

 

[네오플램] 네오플램 프리미엄 모모뚝배기 3종세트

[LH리빙한국] 알마 (12,18cm) 2종세트

[밀양본차이나] 아일랜드 내열냄비 中

 

뚝배기는 열전도가 잘되고 열 보존성이 우수해서 찌개 등을 끓이는데 적합합니다. 뚝배기는 굽는 온도와 소재에 따라 크게 두 종류로 나뉘는데요, 1200℃의 고온에서 구워내 열에 견디는 성질이 강한 내열 뚝배기와 800℃ 저온에서 천천히 구워 열에 약한 일반 뚝배기로 흙 배합에 있어서도 다소 차이가 있다고 해요. 내열 재질은 된장찌개나 계란 찜 같이 끓여 내는 메뉴에, 일반 재질은 설렁탕이나 국밥 같이 담아내는 메뉴에 적합합니다. 두 종류 모두 외관상 차이는 거의 없으며 가격 또한 비슷합니다.

 

뚝배기는 충격에 파손되기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세제로 씻을 경우 뚝배기의 공기구멍이 세제를 흡수하기 때문에 쌀뜨물 등을 이용해 기름기를 제거한 후 헹궈내는 것이 좋습니다


 

유리냄비 

Good: 환경호르몬 거의 없음, 조리 내용물 직접 확인 가능

Bad: 무겁고 열전도 나쁨, 조리 시 손잡이 잡기 불편, 물때가 쉽게 생김



 

[비젼] 양수 3.5L 세트 VSD-3.5

[비젼] 신편수 3단 세트 소 VS-337 (1L/2.5L/1.5L)

[루미낙] 내열 유리냄비 뉴비트로플램 2015년 신형 블루

 

유리냄비는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냄비입니다. 조리하는 내용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초보 주부님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러나 다른 냄비에 비해 다소 무겁고 열전도가 나쁜 편이며 가열 후 손잡이도 잡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물때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세척 후 마른 행주로 잘 닦아야 위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열 유리냄비는 금이 가있거나 흠집이 있다면 바로 사용을 중지하셔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말아주세요밀도 높은 국물 요리를 하실 때는 꼭 뚜껑을 열어 주는 것이 안전하며 사용 후에는 세제를 넣은 따뜻한 물에서 부드러운 스펀지로 즉시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용 냄비로 사용하실 수 있는 6가지 종류의 냄비에 대해 살펴봤어요. 지금 여러분이 필요한 냄비는 무엇인가요? 냄비는 재질에 따른 열 전도율과 관리법이 다르니, 꼼꼼히 살펴보시고 여러분께서 오랫동안 쓸 수 있는 튼튼한 냄비를 구입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ONE MORE TIP! 냄비 구입시 체크해야 사항

첫째, 내구성이 좋은지 살펴봐야 합니다.

냄비를 구입할 가능한 오래 사용할 있는 제품을 고르세요. 충격에 쉽게 깨지지 않고 모양이 변형되지 않으며 조리하기 쉬운 튼튼한 제품을 고르도록 합니다.

 

둘째, 손잡이의 재질도 중요합니다.

만약, 냄비와 손잡이가 손잡이와 냄비가 같은 재질이면 불에 조리를 했을 손잡이 부분이 뜨거워져 잡기 힘들죠? 따라서 절연제로 되어 있는 손잡이를 추천 드립니다. 또한, 손잡이가 몸체에 너무 가까이에 있거나 손잡이 모양이 너무 복잡한 것도 가열했을 쉽게 뜨거워지기 때문에 가급적 구입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냄비 손잡이도 있다는 것도 알아주세요!

 

셋째, 초보 주부라면 유리 뚜껑으로!

보통 냄비 뚜껑은 몸체와 같은 재질로 되어 있지만 유리로 뚜껑도 있죠! 요리의 진행 상태를 열어보지 않아도 있으므로 초보 주부들에게 적합하지만 무게가 무거워진다는 사실도 참고하세요.

 

 

 



좋아요 1공유 1댓글 0조회 2191

댓글 0

다른 매거진 더보기

TOP